화훼전시

2014 대한민국 과일.화훼산업대전 막을 내리다.

찬란원 2014. 11. 23. 10:13
728x90

2014년도 대한민국 과일.화훼산업대전이 11월 22일(토) 11시 최고의 꽃 선발대회 결과 우수단체에 대한 시상식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시상식은 최우수 국무총리상은 화훼장식기사협의회가 차지 하였으며, 지역축제, 분화, 난,신품종, 신화환, 화훼장식, 6차산업 부문 장관상에 대한 시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이 시상전수하였다.

이번 최고의 꽃 선발대회와 관련 심사는 심도있게 전무가의 평가와 관람객의 투표한 결과를 토대로 부문별 우수단체을 선정하였다. 

아울러, 지역축제 부문은 과천시가 선정하였다.

이번 과천시가 영예에 수상을 받았으며, 시상금은 화훼관계자와 협의하여 불우이웃돕기 등에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특히, 화훼단체협의회측에서 지난 2013년도 대한화훼대전에서 난 등 화훼류 경매수익금중 1 백만원 기부금을 과천시 부림아동센터에 전달하였다.

폐막식(시상식)전 꽃장식과 관련 전문가 등이 만든 작품인 부케 쇼를 진행후 시상식을 마친후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이 본 행사 참가단체 및 업체 등 전시부스 등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 화훼단체협의회 : 2013.8.8. 관련 화훼단체를 통합하여 설립한 단체로써 2013년도 부터 대한민국 화훼산업대전시작으로 금년도 2번째로 행사로 추진하고 있다.

협의회단체는 한국화훼협회, 한국절화협회, 한국난재배자협회, 한국화원협회, 국제꽃예술인협회, 화훼장식기사협회, 한국백합생산자협회, 한국화훼생산자협회 등이며

한국화훼단체협의회 영호씨(현 한국화훼협회장)가 초대하였으며, 사무국은 한국화협회협회(사무총장 장 만형)에 두고 있다.

 

최고 꽃 장식 작품

 

최고의 꽃 선정 시상식 수여 관계자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 화훼단체협의회 임 영호 회장 등 단체장들

 

식전행사 부케쇼

 

 

 

 

 

[ 최고의 꽃 선발과 관련 심사 및 선정 경과보고 : 단체협의회 임영호 회장]

수상자들~~

 

 

지역축제부문 장관상 전수 (과천시 산업경제과장)

 

수상자와 기념사진

과천시 부림아동센터 기부금 전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