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심리더과정7기(8월)/3주차

이미지 스타일 2009.8.13 목 13:00 - 17:00

by 찬란원 2009. 8. 13.
728x90
 강 사 명 : 삼국교육문화연구원 김 화연 강사님 (꿈을 꾸자 !! 그리고 , 최선을 다하자 !!)

(주요내용)
● "안다" 의 10단계 (지,행,용,훈,평) 업그레이드
  - 현대의 이미지 시대 - 아름다운회사 ,자동차,운동화,빠른배송 등
 -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 (브랜드 - 고객 공감과 이해) ,이미지표현
● 이미지 메이킹이란 ?  이미지 - 후광
  -이미지형성요소 : IMIAGE ( Intelligence,Mask,Attiude,Grooming, Emotion,Vcice)
 -  4가지유형 - 좋으나 나빳지는형 , 나빴으나 나중 좋은형, 나빳지으나 , 더 나빴은형, 좋은형에서 더좋은형
 - 인간관계3루 이론
  ※1.호감매력,2. 후광효과,관찰과 평가  3. 자긍심형성, 성공적인수행= 이미지 리더십
 ● 표정 이미지
 - 커뮤니케이션 효과 
 - 전략적 사고,철저한 계획  : 자신의 강점.약점파악, 투자,연구, 차별화,기회는 내가 만드는것
 -이미지도 전략이다.= 힐러리
● 용모복장
● 이미지 마케팅
  - 자신의 이미지를 안다  - 이미지를 개발한다. (장점을 개발하고,단점을 보완한다)
  - 이미지를 포장한다.     - 이미지를 마케팅화 한다
  - 새로운 이미지를 거듭난다.
● 이미지의 법칙
  - 본 듯한 사람이 좋다 ▶  친근감의 법칙
  - 비슷한 리듬이 편하다  = 유사성의 법칙
  - 선입견이 적용한다 = 후광의 법칙
  - 누구나 장단점이 있다  = 플러스 법칙
  - 연극 하다보면 빠진다  =  액팅의 법칙
  - 몸과 마음이 하나다   =  드미노의 법칙
● 결론 : 나자신을 한번쯤 거을을 보고 나의 이미지가 어떠한 한가를  판단하고 그에 대한 다른 이미지를 바꾼다
             즉, 나의행동, 나의 모습(복장,얼굴, 머리 등)을 바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