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일기/글로벌세계

차기 특화 품목 흑노호( 黑老虎)

by 찬란원 2015. 5. 15.
728x90

 

 우리나라의 농업의 현실은 WTO, FTA 등 농산물 수입개방에 대한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이 있는 품목을 선택하 기가 매우 어렵고, 관련농업에 대한 유통시장, 재배기술, 신품종에 대한 시장성 등 정보가 부정확하여 농업인들의 품목 선택에 따른 풍문 귀 동양 등을 통하여 재배품목 선택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있다.

 예를 들면, 외국에서 각광받는 품목들을 수입하여  소득이 높다고 농업인 등에게 홍모매체를 이용 호도하여 종자,묘목 등을 비싼가격으로 보급하고 있다. 또한, 각급단체에서도 보급지원에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나라의 유통소비 시장과 대책없이 과잉재배, 생산에 따른 많은 문제점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참고로 블루벨리, 아로니아, 비타민, 구아바, 그라비올라 등 농업인 등에게 종자와 묘목을 공급에 따른 재배면적, 생산량 및 유통소비 실태파악과 수입된 농산물(과일 등)에 대한 정보 실태 파악하여 소비유통 조절 및 관련 시설 확충 등 농업 안정소득 보장에 대한 문제점 해결 대책이 시급하다.

이와 관련 문제점이 계속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새로운 소득품목인 흑노호가 농업인게 보급에 대한 치열할것이다. 그러나 종자목수입은 쉽지않을것으로 판단되는데 우선 중국에서 반출과 국내에 반입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리고 외국유전자원을 많이 확보하기 위하여 식물검역규제을 대폭 완화하여야 우리나라의 농업발전 계기에 유일한 희망이다. 아무리 식물검역을 강화한다고 병충해 등 반입방지 효과가 있을는지 의문과 앞서 공기와 인간을 통한 외래 병충해가 옮긴 것이 훨씬 많을 것이다. 이미 내로라는 병해충은 국내에 옮겨 왔기 때문이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농업은 단순한 한국형 농업에서 다국적 농업으로 경쟁을 높일려면 다양한 종자확보와 새로운 신품종개발만인 우리나라의 농업이 다국적 농업경쟁속에서 살아남을 것이다.  

끝으로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각광 받을 제3세대 품목인 흑노호를 소개한다.     

[ 자료출처 : 홍어마당 다음블로그 ] 

학명 : Kadsura coccinea (Lem.) A.C. Smith중국명 : 흑노호 黑老虎

남오미자 南五味子 오미자과  

흑노호 뿌리는 항 백혈병, 산화 방지, 혈소판 활성화 인자 (PAF) 대립, HIV, B 형 간염등과 알칼로이드, 페놀, 탄닌, 휘발성 오일,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다 

거대한 시장 잠재력을 놓고 새로운 약물의 항암, 항 바이러스약 등 기타 연구 개발에 있다.

*특허 흑노호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미백용 조성물 출원년도 : 2012

특허실용 출원인:()아모레 퍼시픽 발명자/고안자: 김동현 외8명 출원번호: 1020120134179

*특허 흑노호 유래 리그난 화합물 및 그의 수득 방법 출원년도 : 2012

특허실용 출원인:()아모레 퍼시픽 발명자/고안자: 김동현외8명 출원번호: 1020120134180

자연에서 찾은 빛나는 피부의 비법!

마몽드 퓨어화이트 울트라 액티브 에센스

흑노호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미백용 조성물 에 흑노호 추출물이 들어간다.

아모레 R&D 센터와 상해의약 공업연구원은 중국 대륙을 여행하며 100가지 진귀한 식물의 미백 용량을 조사하였다.

그 중 운남성의 소수민족 미아오의 장수 비결인 흑노호에서 가장 효과적인 미백 기능을 가진 것으로 확인하였다.

이 식물은 아름다움과 장수를 위한 약용 해발 1300~3000m 높은 지대의 강한 바람과 추운 날씨를 이겨낸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다 

또한 폐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데, 건강한 폐는 건강하고 밝은 피부 톤을 만들어 준답니다.

이러한 흑노호를 함유한 울트라액티브 콤플렉스는 피부를 밝게 하고 항산화에 의한 콜라겐 탄력유지 효능으로 환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중국 남서부 오미자과의 묘족을 뜻하는 포복나, 흑노호는 과즙이 많고 달콤하며 향기로운 맛, 아름다운 장수과일로 흡사 파인애플 모양의 열매로 파인애플포도로 부르는데 과일은 축구공처럼 생겼으며 두꺼운 잎을 가진 우거진 상록 덩굴성이다.

포복 나는 강건한 식물은 환경 적응성이 우수하여 저온, 고온, 반그늘, 병해충 등이 없고 재배 관리하는 것이 아주 쉽다.

흑노호는 원래 녹색 과일의 하나로서 식용, 약용, 장식용으로 생태 건강성 식물이다.

식용과 약용이 통일 되어진 열매에는 독특한 맛뿐만 아니라, 인체의 중요한 생리학적 기능의 약리성분, 항산화물질, 망간, , 구리, 아연, 마그네슘, 칼슘, 미량 원소, 미네랄 등의 중요한 영양분 요소들이 매우 풍부하다.

환경 저항성이 우수하여 주목나무보다도 높은 항암 인자를 포함과 또 안토시아닌도 많이 함유한 건강 과일이다.

면역력 증강, 심혈관 질환, 암 세포 성장 억제 등의 기능성 치료를 향상시킬 수 있다 

적응력이 뛰어나 저온, 고온, 햇빛, 반 그늘, 거의 병해충등 관리하는 것은 매우 쉽다,

장시, 후난, 광동, 홍콩, 하이난, 광시, 쓰촨, 구이 저우, 윈난 등지의 원시의 해발 1,300 - 3,000 m 고산 지대 숲속이 자생지이다. 또한, 라오스, 베트남도 북부 고산지대에도 있다.

야생 과일 흑노호는 조기 결실, 안정적인 더 높은 과일 수확량을 올려주는 다수확성과 환경 적응력이 우수하며, 거친 원시의 야생나무로 왕성한 성장력, 저온, 고온, 햇빛, 반그늘, 내건성, 내한성, 병해충에 강한 식물로 자연 친화 녹색 식물이다 

중국 친링(Qinling) 산맥(山脈) 해발 1300~ 3000m의 고지대에 서식하고 있는데, 실제로 차가운 겨울 -15 지역 위 여러 야생 상황에서 자생하고 있다.

성목 일때는 최저(耐寒). 최고(耐暑) 기온이 -20 ~ 48 재배 될 수 있다.

북쪽의 영하 -20 내외의 추운 지역에서는 덩굴 줄기를 매설하거나 또는 동해 방지제등을 뿌리거나 하여, 동해 피해를 받지 않게 보호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꽃은 4 월에 피며 7월에서 11월까지의 열매가 달린다.

과일크기는 지름 8~12cm, 무게 250-600g 정도 최대 800-1,000g도 있다 

노지재배에도 좋고 묘목을 심어 2년생이면 열매를 맺고4년생이면 성과기가 시작되며,10-15년생이면 최대성과기로

200평당 3~45백 킬로그램까지 수확이된다. 

적응력 : 흑노호(장수과)는 강한 햇빛과 반그늘, 좋은 따뜻하고, 차가운 토양을 선택하지 않는 거친 원시의 산, 언덕, 평원, , , 하우스시설, 모두 재배가 할 수 있으며, 적절한 숲이나 나무 아래에서 과일 나무를 심어 산림 재배도 할 수 있다.

상호 적합한 계절적 간작 재배 작물을 찾아 심는다면 생산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또한, 효율적으로 식물 종의 선택 "간작 과수원"을 달성하는 것이다.

관광 농업의 가장 좋은 품종 중 하나이며.강한 저항은 거의 병충해가 없는 진정한 녹색 농업이다. 

흑노호(黑老虎)는 자웅 이주로 자웅(雌雄) 9 :1 비율로 교차 수분뿐만 아니라 인공 수분을 시켜 결실생산성을 높여준다.

또한 ,덩굴성 식물이므로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지주나 유인 덕장을 설치하여 보다 안정적인 좋은 과일의 품질과 높은 수확량을 보장 받을 수 있게 관리하며, , 언덕 또는 평지의 최선 산성 사양토에 대한 BU 후나 재배 매체는 재배 할 수 있다.

습한 토양을 유지하는 것이 최적의 재배와 함께 약산성 사양토. 최적의 재배지는 산, 언덕 또는 평지의 약산성 사양토가 적지이며, 약간의 촉촉한 토양 수분이 유지되는 곳이어야 한다.

흑노호는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귀중한 의약품용으로 잎, 줄기, 뿌리, 열매 등 식물 전체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달콤하고 맛있는 열매는 식용 과일뿐만 아니라 의학용 열매이기도 하다.

아름다움과 장수 과일을 의미를 지닌 나무가 우거진 야생 과일 식물의 상록 덩굴, 또한 약물 자원. 그것은 식용, 장식, 조경, 녹화, 의학의 다양성면에서 이상한 과일모양, 높은 영양 및 약용 가치는 새로운 세기의 가장 개발 되어야 할 가치 있는 차세대 3 세대 식물이다. 

흑노호(黑老虎)는 식용, 장식, 조경, 녹화 및 의학용임

관상수로 산책로, 담장, 정원, 공원 등에 등나무처럼 조경용으로도 훌륭하며, 독특한 과일은 광택 나는 녹색에서 어두운 붉은 색 과일로 익는다.

희귀식물로 이국적인 분재 소재로 현대 생활의 사무실, 거실, 발코니 등에 실내외 일 년 내내 상록잎, , 이상한 과일이 매달린 등불! 그것은 자연의 뛰어난 예술적인 걸작이기도 하다.

관광 농업의 최고의 품종 중 하나이며.장식용 화분 재배용으로 매우 적합하며,새로운 희귀하고 진귀한 식물중 하나로 하루속히 보급 필요성과 가치개발을 위한 높은 다목적 잠재력 이 있는 나무다 .

수확은 일 년 내내 가능하며 잎, 뿌리, 줄기를 채취하여 세척 한뒤 작은 조각으로 절단하거나 칩 상태로 거칠게 분쇄한 뒤 건조 저장하면 된다.

맛은 매운맛, 신맛, 쓴맛, 온화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가스 통증 정체 경락. 복통, 만성 위염, 급성 위장염, 류머티즘, 타박상, 골절,월경 불순, 산후 출혈, 복통,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등에 사용한다.

논문에는 뿌리를 붓기와 통증, 위장 질환, 류머티즘, 뼈 통증과 부 혈액순환, 부인과 질환에 적용할 수 있다. 

흑노호(黑老虎)

오미자과 식물의 흑노호(黑老虎: Kadsura coccinea)의 뿌리이다.

형태: 덩굴성 목본으로 전주(全株)에 털이 없다. 뿌리는 껍질이 두껍고 목질부분(木質部分)이 작으며 향기가 난다.

잎은 단엽(單葉)으로 어긋나며 혁질(革質)이고 장원형(長圓形) 내지난상(卵狀) 피침형(披針形)이며 잎 가장자리는 전연(全緣)이다. 꽃은 홍색(紅色)이고 액생(腋生)하며 단생(單生) 또는 적게는 쌍을 이루고

있고 자웅이주이며, 수꽃의 꽃잎은 1016장이며 수술은 1448개이고 수술대의 끝에 부속물이 있으며, 암꽃의 꽃잎은 수꽃과 비슷하며 심피(心皮)5080개이고 방망이 모양의 화탁(花托)위에 모여난다.

취합과(聚合果)는 구형(球形)에 가까우며 성숙한 후에는 직경이 610cm이거나 더욱 크게 된다 

분포: 산지의 숲 속에서 자란다.

중국의 화남(華南), 화동(), 서남(西南)에 분포한다.

 

[ 자료출처 : 아이디어농업 다음블로그 ]

 

흑노호(黑老虎): Kadsura coccinea (Lem.) A.C. Smith 

흑로호(黑老虎)덩굴성 목본으로 전주(全株)에 털이 없다.

뿌리는 껍질이 두껍고 목질부분(木質部分)이 작으며 향기가 난다.

잎은 단엽(單葉)으로 어긋나며 혁질(革質)이고 장원형(長圓形) 내지 난상(卵狀) 피침형(披針形)이며 잎 가장자리는 전연(全緣)이다.

꽃은 홍색(紅色)이고 액생(腋生)하며 단생(單生) 또는 적게는 쌍을 이루고 있고 자웅이주이며, 수꽃의 꽃잎은 1016장이며 수술은 1448개이고 수술대의 끝에 부속물이 있으며, 암꽃의 꽃잎은 수꽃과 비슷하며 심피(心皮)5080개이고 방망이 모양의 화탁(花托)위에 모여난다.

취합과(聚合果)는 구형(球形)에 가까우며 성숙한 후에는 직경이 610cm이거나 더욱 크게 된다 

흑노호 의 모습 은 축구공 과 비슷하고 비타민c 18종류 의 아미노산 을 함유하고 있으며 과일 맛은 향기롭고 달며 무공해 녹색식품이다.

흑노호 의 별명 은 미용장수과일 이라고 하는데 식용, 약용, 녹화, 감상용 이 하나가된 신형과일 로 과육 은 포도 와 같고 맛은 달며 과육 의 색 은 섬세한 유백색으로 향기가 진한 단맛인데 사과의 향이 나고 신선한 느낌이 든다.

흑노호 는 색, 향기, 맛이 모두 훌륭한 과일이고 보는 이로 하여금 눈과 마음 을 즐겁게 한다.

다 익은 과일 은 껍질이 얇고 과육이 노란색 이며 맛은 특별히 단맛의 꿀 사탕 같으며 비타민c 18종류 의 아미노산 을 많이 함유 한다 .

주치는 발기부전,변비,장내노폐물제거,혈액순환, 소화촉진에 특효가 있고 장기간 먹어 사람의 얼굴이 불그스름하게 빛이 나게 하며 축적되어 주근깨색소를 제거하며 피부주름 개선 과 몸 을 강건하게 하고 부작용이 없다 .

흑노호 는 진귀한 야생과일이며 무공해 녹색식품이다.

흑노호(黑老虎)의 약용 뿌리는 암 세포 성장 억제, 면역력 강화, 진정제, 항염증 효과, 류마티스성 관절염, 진통제, 진정제, 복통, 간경변, 월경통, 생리통, 산후 출혈 복통, 상복부 통증, 타박상 통증, 통증, 두통, 현기증,급성 대장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급성 장염, 만성 위염, 급성 위장염, 부종, 탈장, 장염, , 해독, 혈액 정화, 신장 부전, 심혈관, 뇌혈관 질환, 이질, 빈혈, 종기, 상처, 항염증, 폐 결핍 기침, 발기 부전, 몽정, 월경 불순, 부인과 질환, 산후 혈액 부족 색전증, 혈액 순환을 붓기에 효과 가 있다.

또한, 대체로 부인과 질병들을 치료 할 수 있으며, 간세포와 간 섬유 화를 막고 보호한다.

아울러, 피부보습 , 피부미백 ,갈색 머리 유지에도 좋으며, 구운 과일은 진정제, 씨는 최음제이기도 하다.

흑노호 뿌리는 항 백혈병, 산화 방지, 혈소판 활성화 인자 (PAF) 대립, HIV, B 형 간염등과 알칼로이드, 페놀, 탄닌, 휘발성 오일,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다.

아모레 R&D 센터와 상해의약 공업연구원은 중국 대륙을 여행하며 100가지 진귀한 식물의 미백 용량을 조사하였다. 

그 중 운남성의 소수민족 미아오의 장수 비결인 흑노호에서 가장 효과적인 미백 기능을 가진 것으로 확인했다.

이 식물은 아름다움과 장수를 위한 약용 과일로 해발 1300~3000m 높은 지대의 강한 바람과 추운 날씨를 이겨내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다.

또한 폐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데, 건강한 폐는 건강하고 밝은 피부 톤을 만들어 준다고 한다.

이러한 흑노호를 함유한 아모레 퍼시픽 의 울트라액티브 콤플렉스는 피부를 밝게 하고 항산화에 의한 콜라겐 탄력유지 효능으로 환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꾸어준다고 한다.

흑노호 는 중국 남서부 오미자과의 묘족을 뜻하는 포복나라고 도 한다.

흑노호는 과즙이 많고 달콤하며 향기로운 맛, 아름다운 장수과일로 흡사 파인애플 모양의 열매로 파인애플포도로 부르는데 과일은 축구공처럼 생겼으며 두꺼운 잎을 가진 우거진 상록 덩굴성이다.

흑노호는 강건한 식물로 환경 적응성이 우수하여 저온, 고온, 반그늘 에서 병해충 등이 없고 재배 관리하는 것이 아주 쉽다.

흑노호는 원래 녹색 과일의 하나로서 식용, 약용, 장식용으로 생태 건강성 식물이다.

식용과 약용이 함께하는 열매에는 독특한 맛뿐만 아니라, 인체의 중요한 생리학적 기능의 약리성분, 항산화물질, 망간, , 구리, 아연, 마그네슘, 칼슘, 미량 원소, 미네랄 등의 중요한 영양분 요소들이 매우 풍부하다.

환경 저항성이 우수하여 주목나무 보다도 높은 항암 인자를 포함과 또 안토시아닌도 많이 함유한 건강 과일이다.

면역력 증강, 심혈관 질환, 암 세포 성장 억제등의 기능성 치료를 향상시킬 수 있다.

흑노호 는 적응력이 뛰어나 저온, 고온, 햇빛, 반그늘, 거의 병해충 등 관리하는 것은 매우 쉽다.

장시, 후난, 광동, 홍콩, 하이난, 광시, 쓰촨, 구이 저우, 윈난 등지의 원시의 해발 1,300 - 3,000 m 고산 지대 숲속이 자생지이며, 라오스, 베트남도 북부 고산지대에도 있다.

야생 과일 흑노호는 조기 결실, 안정적인 높은 과일 수확량을 보장하는 다 수확성 과 환경 적응력이 우수하며, 거친 원시의 야생나무로 왕성한 성장력, 저온, 고온, 햇빛, 반그늘, 내건성, 내한성, 병해충에 강한 식물로 자연 친화 녹색 식물이다.

흑노호 는 중국 친링(Qinling) 산맥(山脈) 해발 1300~ 3000m의 고지대에 서식하고 있는데, 실제로 차가운 겨울 -15 지역 위 여러 야생 상황에서 자생하고 있다.

성목일 때는 최저(耐寒). 최고(耐暑) 기온이 -20 ~ 40 에서 재배 될 수 있다.

북쪽의 영하 -20 내외의 추운지역에서는 덩굴 줄기를 매설하거나 또는 동해 방지제등을 뿌리거나 하여, 동해 피해를 받지 않게 보호 조치를 취하여냐 한다.

꽃은 4 월에 피며 7월에서 11월까지의 열매가 달리며, 과일크기는 지름 8~12cm, 무게 250-600g 정도 최대 800-1,000g도 있다.

흑노호 는 노지재배 에도 좋고 묘목을 심어 2년생이면 열매를 맺고4년생이면 성과기가 시작되며,10-15년생이면 최대성과기로 680평방미터당 3,000~4,500kg 까지 수확이 되며 시설재배 시 년 중 수확이 된다.(나무 한그루 에서 50~60개 수확 한다)

흑노호 의 적응력 : 흑노호(장수과)는 강한 햇빛과 반그늘, 따뜻하고, 차가운 토양을 가리지 않는 거친 원시의 산, 언덕, 평원, , , 하우스시설, 모두 재배가 할 수 있으며, 적절한 숲이나 나무 아래에서 과일 나무를 심어 산림 재배도 할 수 있다.

상호 적합한 계절적 간작 재배 작물을 찾아야 심는다면 생산에 영향을 주지 않고 생산성 을 올릴 수 있다. 

흑노호는 관광 농업의 가장 좋은 품종 중 하나이며 강한 저항성 은 병충해가 거의 없는 진정한 녹색 농업 이기도 하다.

[흑노호나무 재배관리] 

흑노호 의 재배 는 포도나무 관리 와 비슷하며, 포도나무 와 비교 하면 병충해도 적고 관리 또한 수월한 편이다.

덩굴이 타고 올라 갈수 있도록 지주를 세워주며 개화기에 는 인공수분 을 해준다.

흑노호의 뿌리는 무성하지만 비교적 넓지 않고 깊으므로 이에 맞추어 시비를 하며 약산성 사질토양이 적합한데 토양 의 습윤 을 유지한다.

1. 토양선택

흑노호는 특별히 가리는 토양 은 없으며 일반적으로 복숭아, 대추, , , 사과, 포도 등이 자라는 토양 이면 되고 모래가 섞인 약산성 토양이면 좋다.

2. 식재방법

흑노호는 덩굴성 식물로써 포도처럼 지붕모양 의 재배방법 과 울타리형의 재배방법 등 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분재형으로 키울 수도 있다.

덕장형 : 680 평방미터에 120그루가량 을 심을수 있고 포기간 거리는 2*3미터

울타리형 : 680 평방미터에 300그루가량 을 심을수 있고 포기간 거리는 1*2미터 이다

노지에 심는 시기 는 3~4월이다.

3. ,수 비율

흑노호는 자웅이주의 식물인데 암수의 비율 은 9 : 1 의 비율로 심으며 개화기에 는 인공수분 하여 수확량 을 늘린다.

4. 두렁 만들기

흑노호 는 잔뿌리가 많고 깊지 않은 토양에 분포하며, 평평한 밭이나 논에 재배할 경우 두둑 은 폭이 60cm , 도랑의 폭 은 50cm 가 적당 한데 너무 깊지 않게 한다.

5. 재배관리

680평방미터 에 2톤가량 의 퇴비와 100kg 의 복합비료 을 섞어 밑거름 하며, 뒷거름 할 때에는 퇴비 를 주며 봄에 새싹이 나오기 15일전에 질소비료로 시비하고 과일이 맺히기 시작하면 인산, 칼리비료를 10일후에 준다.

6. 가지치기

일반적으로 개화하기 1개월 전에 하며 겨울철에 한다.

땅에서부터 원줄기 한줄기를 키워 1.8m 높이에서 원줄기를 1번과 2번처럼 두 갈래로 나누어 주고 만들어 놓은 구조물로 유인한다.

구조물에 원줄기가 올라가면 마디마다 아들줄기를 키워 포도를 수확 후 아들줄기 3번째 마디를 모두 전정하여야 하며. 전지 시기는 1~2월이 좋다.

7. 병충해

일반적인 충해 는 뿌리에 흰개미 와 개화시기 에 자벌레의 공격이 있으나 우리나라에는 아직 검증된바 없다. 

8, 과일저장성

흑노호 과일은 시설재배 시 10월에 익은 과일 을 1~2월에 수확 할 수 있으며 냉장저장 시 3~4 월까지 저장하면 된다. 

흑노호는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귀중한 의약품용으로 잎, 줄기, 뿌리, 열매 등 식물 전체 모두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달콤하고 맛있는 열매는 식용과일 뿐만 아니라 의학용 열매다.

아름다움과 장수 과일을 의미를 지닌 나무가 우거진 야생 과일 식물의 상록 덩굴, 또한 약물 자원. 그것은 식용, 장식, 조경, 녹화, 의학의 다양성면에서 이상한 과일모양, 높은 영양 및 약용 가치는 새로운 세기의 가장 개발되어야할 가치 있는 차세대 3 세대 식물이기 하다.

흑노호(黑老虎)는 식용, 장식, 조경, 녹화 및 의학용과 관상수로 산책로, 담장, 정원, 공원 등에 등나무처럼 조경용으로도 훌륭하다.

흑노호의 독특한 과일은 광택 나는 녹색에서 어두운 붉은 색 과일로 익는다.

희귀식물로 이국적인 분재 소재로 현대 생활의 사무실, 거실, 발코니 등에 실내외 일 년 내내 상록잎, 아름다운 꽃, 등불처럼 달린 이상한 과일 자체는 자연의 뛰어난 예술적인 걸작이다.

흑노호 는 관광 농업의 최고의 품종 중 하나이며 장식용 화분 재배용으로 매우 적합하다.

흑노호는 새로운 희귀하고 진귀한 식물중 하나로 하루속히 보급 필요성과 가치개발을 위한 잠재력이 높은 특용작물이다.

흑노호 는 3가지 종류가 있다.

1. 녹 색 : 다 자랐을 때 외피만 녹색이며 과육이 크고 과즙이 많다.

2. 분홍색 : 클수록 색이 짙으며 향이 짙어 달고 맛있다.

3. 검은자주색 : 형태가 둥글며 크기가 크다 .

 

 

 

 

 

 

 

 

 

 

 

 

 

 

 

 

 

 

 

 

  [사철 푸른 상록덩굴나무 남 오미자]

남오미자는 현화식물문 쌍떡잎식물강 미나리아재비목 목련과의 상록성 덩굴나무이다.

학명은 <Kadsura japonica Dunal>이다. 덩굴성 줄기는 길이 3m 정도로 자라며 수피는 세로로 갈라져 벗겨지며 노목은 갈색의 코르크층이 발달하기도 한다.

어긋나게 달리는 잎은 긴 피침형으로 가장자리에 치아상의 톱니가 있다.

표면은 광택이 있는 혁질이고 뒷면은 흔히 자주색을 띠며 양면에 털이 없다.

흔히 암수딴그루지만 암수한그루도 나타나며 양성화이다.

4~8월에 잎겨드랑이에서 노란빛의 흰색꽃이 피는데 꽃받침잎은 2~4, 꽃잎은 6~8개이며,암술과 수술이 많다.

장과인 열매는 붉게 익으며. 종자는 회갈색이며 광택이 있고. 개화기는 4~8월이고 결실기는 9~10월이다.

한국 원산으로 일본, 타이완, 중국 등지에 분포하는 상록활엽만경목이다.

제주도 한라산 등 남해 도서지방에서 야생하며 내한성이 강하여 때로 내륙지방에서 월동한다.

오미자의 종류로는 오미자, 개오미자, 흑오미자, 흰흑오미자, 남오미자가 있다.

중국에서는 남오미자의 식물로 아래의 종류가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