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자료

소엽풍란 (Wind orchid )

by 찬란원 2021. 12. 14.
728x90

난초과의 상록 다년생초로써 한국. 중국,.중국, 일본 등 아시아 원산지이다. 외떡잎식물 강. 아스파라거스목 난초과 풍란 속에 속하는 속씨식물. 학명은 Neofinetia falcata (Thunb. ex Murray) Hu 이다. 일명꼬리난초나 부귀란이라고 부른다.

풍란은 다년생으로 나무줄기와 바위 등에 착생하여 안개와 습기를 머금고 자생하는 난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1급과 국가적색목록 위급의 멸종위기 등급을 받고 있다.

풍란 꽃은 7월중에 꽃이 피며 은근하고 매혹스럽고 짙은 향이 진하게 피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꽃말은 참다운 매력’, ‘신념이다.

풍란은 대엽 풍란과 소엽풍란으로 나누게 되는데 이 중 소엽풍란은 다양한 모양, 다양한 무늬, 다양한 꽃의 색상 그리고 고품격 매력에 빠져 많은 풍란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난이기도 하다.

특히, 난 애호가들은 재테크에 아낌없이 투자하여 난을 키워 소득을 올리는 반면에 단아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소엽풍란은 육종가들이 다양한 개체와 고가의 난에 대해 매료에 빠져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써 고품격 고품질 개체 난을 이용하여 교배 육종하여 재배 생산한다.

교배육종품인 2배체, 3 배체,배체 4 배체 등 새로운 난을 생산에 따른 많은 시간과 투자비 등 노력하여 수많은 개체 중에서 우수개체를 선발하여 보석처럼 가공재배하는 등 풍란의 신비성과 작품성이 뛰어난 녹색 보석 식물을 탄생시킨다.

앞으로 풍란은 다른 반려식물보다는 키우기가 쉽고 환경이 적합한 작은 공간을 활용하여 도시농업 아파트베란다 이용 재배와 재테크 투자와 취미생활에 추천하고 싶은 풍란이다.

[사진자료출처 : 페이스북 문향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