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농업

2024년 과천 도시농부학교 “마을공동체 리더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by 찬란원 2024. 11. 20.
728x90

- 4월부터 11월까지 상반기 15하반기 11회 등 “농업의 기초교육과 절기별 채소 등 주요작물 재배 기초부터 응용, 현장체험 실습까지 체계적인 교육 ” 실시

 

한국사이버원예대학 부설 과천도시지원센터 (손병남 센터장)에서 11 20(), 하하행복나눔텃밭에서 “2024년 과천 도시농부학교 (마을공동체 리더양성과정교육수료식 ”을 열렸다.

과천도시농부학교는 과천시에서 지원을 받아 과천시민들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상반기 15하반기 11회 등 농업의 기초교육과 절기별 채소 등 주요작물 재배 기초부터 응용을 비롯하여 현장체험 실습까지 체계적인 교육 ”을 실시하였다.

참여한 시민들은 교육 활동을 통해 농업농촌문화에 대한 이해하고 참여자 간의 소통과 화합하는 등 앞으로 마을공동체 리더의 역할을 하여 지역봉사와 발전에 많은 기대 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체험과정교육과 관련하여 기록을 정리한 동영상을 상영하여 수강생들에게 도시농업 텃밭 관리에 대한 다시 한번 복습교육 차원으로 진행하였다.

그동안에 과정 교육 진행과 관련하여 총평 및 소감발표와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교육 후 텃밭에서 생산한 쌀, 고구마 등을 이용하여 팜파티를 열렸다또한교육과정에 대한 의견수렴 및 문제점 등으로 파악하여 다음 과정 교육 시 보완하여 개선해나갈 것을 전했다.

특히, 손병남 센터장은 도시농업의 이해와 필요성 및 탄소 중립이 중요성을 특강을 실시하였다.

참석한 시민들은 “ 과천 도시농부학교 텃밭 관리 교육을 통해 농업에 대한 소중함을 이해하고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수확한 기쁨과 자신에 대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짐으로써 매우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을 잘 보냈다.” 라고 한목소리로 말을 전했다.

손병남 센터장은 “ 도시농부학교 교육 운영은 과천시에서 지원한 사업으로서 마을공동체 리더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하신 수강생 회원님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참여하여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앞으로 마을 도시농업공동체 조직 활성화와 도시 텃밭농장을 확보토록 시민과 함께하여 지속해서 과천시에 건의가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