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11.06(수) 부터 11.09.(토) 4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G Food show 2013 와 국제식품대전" 행사장에 다녀왔다. 이번"G Food show 2013 행사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행사로서 시군에서 다양한 지역특화품목을 전시 판매 등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이번 행사는 농특산물 지역특화 품목은 대부분 쌀, 과일, 가공식품 등 식품위주로 참여하고 있으나, 다른 홍보관보다 가장 눈에 띄고 있는 과천시 홍보관은 화훼브랜드 이코체(icoche) 대한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는데 관람객들이 다른 시군홍보관 보다 인기가 높은 이유는 행운을 주는 네잎클로버와 우리나라의 전통도자기를 접목한 도자기랑 나무랑 분재 등이 전시하고 있었다. 또한, 요리가들이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식용 백합과 식용 클로버다. 앞으로 새로운 소득특화작목 개발하여 농가소득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먹거리와 볼거리 등에 많은 애정과 관심이 필요할 것이다. 끝으로 화훼 즉, 꽃은 단순히 보는 것 만아니라 꽃을 보고 즐길 고 먹거리 등 창조적인 화훼산업으로 발전해 나가야한다. |
[네잎 클로버 연출 전경 ]
[ G Food show 2013 홍보관 ]
[과천시 홍보관 : 네잎클로버 설명 ]
[경기도 부지사 과천시 홍보관 방문 ]
[과천시 화훼브랜드 이코체에 대한 홍보 전경]
[ 네잎클로버 상품 전시 ]
[ KBS 방송 촬영 녹화 전경 ]
[도자기랑 나무랑 고려청자 소나무 분재 ]
[ 식용백합 : 다양한 식재료 사용에 대한 홍보 ]
[ 과천시 홍보관 전경]
[클로버 상징의 의미는 ? 세잎 : 사랑, 네잎 : 행운, 다섯잎 : 건강운, 여섯잎 : 금전운, 일곱잎 : 천운 ]
[ 이코체란 ? 과천시 명품화훼 브랜드로서 [이꽃에 ] 를 연음 표기한 것으로 " 사계절 항상 이곳에 꽃이 있는 곳
과천, 과천의 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브랜드 로고는 꽃잎, 확산, 품조합, 집중을 모티브로 활용 화훼산업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
'산업경제과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훼경매장 개장, 그리고 봄꽃들 (0) | 2014.04.17 |
---|---|
꽃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7회 2013 전국꽃장식 경연대회 개최 (0) | 2013.11.16 |
과천시 식생활개선교육 지원센타 개소식 (0) | 2013.07.31 |
도로변 화사한 여름 꽃들 (0) | 2013.07.01 |
과천화단(여름초화류 그리고 백합) (0) | 2013.06.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