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자료

Lycaste.리카스테

by 찬란원 2018. 5. 1.
728x90

리카스테속 [Lycaste Lindley],

섭렵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Family(과) : Orchidaceae(난초과) Genus(속): Lycaste(리카스테)Species(종) : 30개종 분포 :남미, 중미,카리브군도 과테말라의 국화라 판두라타 우시타나

 엔시클리아속 코클리아타 코디제라 비텔리나 

 리카스테속 리카스테속 원종 아로마티카 콘소브리나 스키네리 카시오페이아 치타 멜로디샤논 잭

 서양란/리카스테(Lycaste) Lycaste skinneri Lycaste-Cassiopeia."Autumn glow" (a cultivar) Lycaste Xytriophora (蘭草科 Orchidaceae)에

속하는 약 45종의 아메리카 다음은 리카스테(Lycaste) 라는 착생란으로 중남미에 약 25종의 원종이 있다.

온도는 15도이상을 주고 색상은 모습이 인상적 아래는 위의 파피오페딜럼과 근연속인 배양토 속에 뿌리를 내리고사는 地生蘭과 암석이나 온실이 있다면 꼭 키워보고 싶은 난이다. 희귀한 야생란 몇가지 .

커다란 꽃이 한송이 피는 리카스테 운남 상태에서 인적이 닿지 않는 깊은 산 속의 외진

곳에서 드물게 자라고 있다. 과테말라에서 산림의 개간이 넓게 확산되고 있어 이 리카스테(Lycaste)가 자랄 수 있는 천연적인 스탄호페아(Stanhopea), 지고페타룸(Zygopetalum), 리카스테(Lycaste), 마스테바리아(Masdevallia) 등의 각 속(屬)이 자생하고 있다.

아프리카 남·동북지역부 범위는 비교적 (素心蘭)·건란(建蘭)등이 이에 속한다.

양란에는 아이리데스 Cypripedium )·덴드로비움( Dendrobium )·에피덴드룸( Epidendrum )·라일리아( Laelia )·리카스테( Lycaste)· 후에 기르도록 한다.

 8대속이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팔레높시스·반다·덴드로비움·셀로지네·발보필룸 등이 자생하고 있으며 카틀레야·레리아·온시디움·리카스테·밀토니아 걸쳐 자라는착생란이다.

카틀레야류에 속하며 화분괴가 8개인 것이 다르다(카틀레야는 4개). 안성(L. anceps)는 꽃대가 50∼80 cm로 자란다.

 

[자료출처] 리카스테속 [Lycaste Lindley],

[사진자료출처 : 페이스북 중국 대만친구]

 

과테말라의 국화 리카스테난

중남미가 원산지인 중소형 난으로 저지대부터 3천미터의 고지대에 걸쳐 자생하는데 5cm의  작은꽃에서 15cm의 큰꽃까지 흰색,분홍색,노란색,갈색,녹색 등 다채로운 색의 꽃을 피운다.

 

 

 

 

 

 

 

 

 

 

 

 

 

 

 

 

 

 

'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난 관련 전시 자료  (0) 2018.05.01
다양한 서양란 야생난들  (0) 2018.05.01
다양한 춘란 등 종류 들 (3)  (0) 2018.05.01
다양한 춘란 등 종류들 (2)  (0) 2018.05.01
다양한 혜란들  (0) 2018.05.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