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농업

과천시, 2022 상자텃밭 나눔행사가 열렸다.

by 찬란원 2022. 5. 17.
728x90

과천시(시장 김종천)에서 지원하는 가정에서 손쉽게 채소와 식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상자텃밭을 시민 500명에게 나눠주는 상자텃밭 나눔 행사를 실시에 따라 한국사이버원예대학 부설 과천도시농업지원센터(학장 손병남)에서 주관하였다.

과천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시농업육성지원 사업으로써 자연친화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체험을 통한 가족·시민 간 유대강화와 소통에 기여 하고자 도시농업을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써 지난해에 시민 250명에게 상자텃밭 나눔 행사를 실시한 결과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올해에 500명으로 확대 실시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상자텃밭 분양신청을 지난 4 25일부터 5 3일까지 과천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시민들이 참여 신청한 결과 계획보다 많아 5 10일 하하행복나눔체험센터에서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선정하였다.

과천도시농업지원센터에서는 선정된 시민들을 대상으로 5 16일부터 20일까지 하하행복나눔체험센터(과천시 상하벌로 16)”에서 상자텃밭 배포 시 모종 심기 배양토 관리  물주기 등 재배 요령을 교육을 실시하였다. 

상자텃밭은 배양토와 모종(고추,상추,파 등)이 세트로 구성되어 누구나 손쉽게 채소나 식물을 재배할 수 있고, 자동급수도 가능하여 물 관리도 편리하고 이동이 편리하게 설계되어 베란다, 옥상 등 일상 생활공간 속에서 연중 채소재배가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