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경제과소식

과천 문원유아숲체험원, 아이들 인기 독차지

by 찬란원 2017. 3. 13.
728x90

과천 문원유아숲체험원, 아이들 인기 독차지

 (자료출처 : 경기신문 2017.3.13. 월 9면, 과천시 산업경제과)

숲 지도사 2명 프로그램 진행
체험형·주말가족형 등 5개 형태
살아 있는 교육의 場으로 각광

 

 

 

숲속 놀이터이자 자연속 산 교육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과천 문원유아숲체험원이 봄을 맞아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12일 과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개장한 ‘문원유아숲체험원’은 어린이가 숲에서 맘껏 뛰놀면서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도심 속 친자연적인 체험공간으로 조성됐다.

유아 숲 지도사 2명이 상주, 아이들과 함께 놀이체험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기형, 체험형, 자율형, 찾아가는 유아숲, 주말 가족형 5개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3월에는 ‘봄의 왈츠’, 4월에는 ‘숲속 봄맞이’, 5월에는 ‘나무의 꿈’ 등 오는 11월까지 월별 총 9개 주제로 진행된다.

이 중 ‘봄의 왈츠’는 숲에 사는 친구를 알아보고 생물과 무생물이 서로 도우며 로제트식물의 지혜를 알아보는 것이 주제며 ‘숲속 봄맞이’는 봄을 맞이하는 동물들과 새싹이 돋아나는 아름다운 봄을 느껴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전반(오전 10시~정오)과 오후반(오후 2시~오후 4시)으로 나눠 1개 반 2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시간대별로 최대 2개 반 5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평일은 사전 모집을 통해 기관 단위로 정기 및 수시로 이용 가능하며 주말은 누구나 자율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숲속의 살아있는 수많은 생물과 무생물 등은 아이들에게 살아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며 “많은 아이들이 과천 사기막골 청계산자락에서 숲을 만나고 체험하며 숲에 대한 이해와 의미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17년 3월 13일(월) 11시  예지유치원 개원시작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