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symbol)이자 언어, 예술이자 문화인 로 인간의 희로애락의 자리에 늘 함께 하는 작은 선물, 꽃!
꽃은 아름다움의 패션(Fashion)이자 다양한 기능성(Function)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품종이 개발되고 있으며, 다양한 가공을 통한 변신이 진행 중이다.
꽃놀이는 하나의 색다른 축제로, 꽃은 자연과 공간, 사람이 어우러진 종합 디자인으로 발전 중이다.
화려한 색만큼 다양한 성분을 지닌 꽃은 웰빙 열풍 속 ‘아름다운 건강 음식’으로 재탄생하고, 꽃의 아름다움은 화장품으로 만들어 훔치고, 꽃향기는 향수에 담겨진다.
꽃이 주는 공기정화는 아름다움의 또 다른 선물이고, 꽃은 색과 향기로 우리를 치료하는 원예치료와 아로마 테라피로도 활용되고 있다.
패션이자 기능으로 꽃이 새롭게 변신하는 지금,
1차 산업에서 패션 산업으로, 관상용에서 기능성까지,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야 한다.
(2) 우리나라 반경 2,000km 내에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도시가 43개라는 사실은 우리가 ‘아시아 지역의 물류 허브’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4) 이제는 사치가 아닌 삶의 일부로서의 꽃 소비문화를 정착하여 더욱 풍부한 삶을 영위하는 아시아의 꽃 강국으로 새로 피어나야 할 때이다.
[불가능은 없다, 블루 로즈]
▷ 꽃말이 ‘불가능한 또는 있을 수 없는 것’인 파란 장미
- 문학과 예술에서 영원한 사랑을 뜻하기도 하는 파란장미가 인간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탄생
- 일본 산토리社에서는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하여 파란장미를 개발함으로써 인간의 노력에는 불가능이 없다는
것을 증명(일반장미의 7∼10배 가격으로 판매 중)
'나의일상일기 > 글로벌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시디자인 교육을 마치고 '''' (0) | 2011.05.14 |
---|---|
2011 수원 도시농업&유채꽃축제 박람회장에서 (0) | 2011.05.11 |
도시농업의 매력과 가치 (0) | 2011.04.19 |
스마트 시대, 스마트 농업 (0) | 2011.04.18 |
새로운 성장동력, 식물공장 (0) | 2011.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