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사명 : 우송대 경영학부 김 승래 교수님
((주요강의내용))
◎ StoryTelling 무엇인가 ?
- 특정시점에,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기업 및 조직에 대한 의사소통의 집합
- 역사 : 신화.전설.우화 = 동화.소설 = 영화.애니메이션
- 스토리가 많은곳 : ㅕㅇ화,취미,자연현상,친구, 가족, 건강,명물,품속 등
- StoryTelling 중요성 ; 감성,조직과고객,몰입과재미,상품가치,명확하고설득력,진실 등
- StoryTelling 대상조건 : 소재내용우수, 진실성,차별치밀성,약속 등
- 스토리기슬 : 패턴,기억,결과,감성,교훈,유용성,즐거움,미래경험,감동 등
◎ Story 의 리더십
- Staement 리더와 Story 리더 차이점
- 리더십 발전단계 : 관료 - 팀 - 스토리(고객 * 기업)
- 스토리 리더십의 실행
- 나만의 리더십 스타일 (내부와 외부고객)
- 스토리창조리더십 사례 : 이 석형 함평군수
- 약점을 강점으로 바꾼 역발상 - 함평나비축제
◎ Story 추진시스템
- StoryTelling 실천의 기본구조
- StoryTelling 추진시스템 - 탐색하기,분류하기,다듬기,보여주기,굥유하기
-StoryTelling 을 만들어내는 5대 요소 - 컨셉,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문화,편의
- 스토리 디자인 및 Mining 7 Step : 스토리비전,내부스토리탑사,외부스토리탑사,컨셉개발,스토리개발,스토리구현,
스토리커뮤니케이션
◎ StoryTelling 만들어보기
((주요강의내용))
◎ StoryTelling 무엇인가 ?
- 특정시점에,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기업 및 조직에 대한 의사소통의 집합
- 역사 : 신화.전설.우화 = 동화.소설 = 영화.애니메이션
- 스토리가 많은곳 : ㅕㅇ화,취미,자연현상,친구, 가족, 건강,명물,품속 등
- StoryTelling 중요성 ; 감성,조직과고객,몰입과재미,상품가치,명확하고설득력,진실 등
- StoryTelling 대상조건 : 소재내용우수, 진실성,차별치밀성,약속 등
- 스토리기슬 : 패턴,기억,결과,감성,교훈,유용성,즐거움,미래경험,감동 등
◎ Story 의 리더십
- Staement 리더와 Story 리더 차이점
- 리더십 발전단계 : 관료 - 팀 - 스토리(고객 * 기업)
- 스토리 리더십의 실행
- 나만의 리더십 스타일 (내부와 외부고객)
- 스토리창조리더십 사례 : 이 석형 함평군수
- 약점을 강점으로 바꾼 역발상 - 함평나비축제
◎ Story 추진시스템
- StoryTelling 실천의 기본구조
- StoryTelling 추진시스템 - 탐색하기,분류하기,다듬기,보여주기,굥유하기
-StoryTelling 을 만들어내는 5대 요소 - 컨셉,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문화,편의
- 스토리 디자인 및 Mining 7 Step : 스토리비전,내부스토리탑사,외부스토리탑사,컨셉개발,스토리개발,스토리구현,
스토리커뮤니케이션
◎ StoryTelling 만들어보기
'핵심리더과정7기(8월) > 4주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진도시경관계획 사례 : 2009.8.20(목) 09:00 - 12:00 (0) | 2009.08.20 |
---|---|
좋은 공간 환경디자인 : 2009.8.19(수)13:00 - 15:00 (0) | 2009.08.19 |
도시이미지와 공공디자인 강의: 2009.8.19(수) 09:00-12:00 (0) | 2009.08.19 |
스토리텔링 만들고 나서 ''' (경마애환) (0) | 2009.08.18 |
스토리 만들기에 대하여 (0) | 2009.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