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일기/문원동정

주민자치위원회 임원회의 개최 (2010.3.17 수)

by 찬란원 2010. 3. 18.
728x90
   지난 2010년 3월 17일 수요일 11시 문원동복지회관 2층에서 문원동 주민자치원회 임원회의를 개최하였다.

임원회의에 자치위원장 권한 대행 조훈수, 유영심, 심길섭, 이애숙 이하 위원, 교육프운영팀장 김현숙, 총무담당 등 문화교육프로그램 수강생모집, 평생학습축제 , 교육관련강가 간담회, 모기유충제거 ,급식지원 복지사업 , 대보름문원어울마당 정산 및 행사 추진결과 등 안건에 대한 심도있게 보고와 토론회를 가졌다.

주요쟁점사항은
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수강생모집과 관련하여 신규부문인 유아발레와 기타연주 등 수강생 모집율이 60%이상 접수되어 신규프로그램으로 선정하였다. 특히, 기타분야는 기타은 본인이 준비하여야 한다.

안건 외인 심길섭위원이 제안한 과천문화원에서 주관한 효와 관련 프로그램운영 안건에 대한 제시하였다.
 주요 내용은 국고 및 도.시비으로 지원한 프로그램으로써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2010년 4월부터 12월말까지 30회 거처 매주 토요일에 운영하고, 참가대상은 청소년과 함께하는 효와 관련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하여 운영에 필요한 과천문화원에서 구체적인 사업과 추진에 대한 해당 동에 협조공문과 사전에 협의토록 하였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판문점 견학은 10월중에 계획으로 하고 최종 신청서류접수는 8월말까지 신청토록 하기로 했다.

환경복지분과위원회에서는 주택가 모기가 창궐하여 4월중에 미꾸라지 구입하여 주요하천 등에 주민들과 함께 방사하는 행사에 대한 제안에 대하여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어 사후에 현장조사하는 등 검토 추진토록 하고

공원화장실 개방과 관리에 대한 문제점 해결 방안은 토론회을 거치는 결과 풋살경기장 등 이용객 등을 감안하여 장기적으로 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남겼다.

아울러, 급식장학금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과천시에서 다양한 급식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이에 연계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주민자치운영비를 절감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판단 되며, 굳이 추진이 필요하면 다음 기회에 자치위원회가 정비후 추진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체육분과위원회에서는 대보름어울마당행사와 관련하여 결과에 대한 문제점(단체간의 협조사항, 음식조리오수처리, 단체장 초청, 행사비용 및 방식 등)을 분석하여 다음 행사 시 반복된 문제가 없도록 사전에 관련 단체와 유기적으로 협조해 나가도록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