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훼전시

2022 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산업대전 22일 개막

by 찬란원 2022. 4. 25.
728x90

2022 고양국제꽃박람회 산업대전이 22일 일산호수공원 고양전시관에서 개막식이 열렸다.

네덜란드, 콜롬비아 등 10개국 100여개 화훼 관련 기관과 협회, 업체가 참여한 박람회는 4 22일부터 4 26일까지 5일간동안에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다.

 

박림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화훼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3년 만에 열리는 박람회는 온·오프라인 화훼전문 비즈니스 박람회로써 사전 예약제를 통한 시간당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거리두기 관람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박람회기간동안에 국가관과 해외 업체를 통해 국내·외 화훼  관계자들 간의 활발한 정보교류하고 농가와 소비자에게 새로운 품종을 접할 기회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국내 신품종 전시관에는 고양시 농업기술센터경상북도농업기술원 등이 참여하며 고양레이디스프레이 국화 등이 75 품종 2,200본 해외 우수신품종 전시하여 화훼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대구광역시 등 다양한 화훼관련 유관기관 ·협회의 홍보 관에서는 최신화훼 산업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화훼·원예 소품기자재스마트팜 등 분야별 특화된 업체의 전시와 판매를 통해 국내 화훼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아울러, 야외 튤립정원과 실내전시관의 화훼장식을 조성하여 예술로 피어난 꽃 문화의 세계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특히, 고양꽃전시관 로비에 입체적인 공간으로 구성된 플라워 판타지아와 고품질의 국내 ·외 화훼류를 활용하여 제작된 꽃나무 숲과 다양한 컬러의 꽃과 오브제조명으로 장식된 화훼장식 공간 조성하였으며, “대한민국 화예작품 초청 전에서는 국내 최정상 화훼 예술 단체가 12개의 꽃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2022 고양국제꽃박람회 산업대전이 22일 일산호수공원 고양전시관에서 개막식 전경
일산호수공원 튜립정원
개막식 행사 전경
양꽃전시관 로비에 입체적인 공간으로 구성된 플라워 판타지아와 고품질의 국내 ·외 화훼류를 활용하여 제작된 꽃나무 숲과 다양한 컬러의 꽃과 오브제, 조명으로 장식된 화훼장식 공간 조성
대한민국 화예작품 초청 전
개막식 행사전경
장미꽃병 정원
개막식 행사장 주변 꽃정원
튜립정원 전경
개막 테이프 절단식 전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