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심리더과정7기(9월)/2주차

농식품 명품화 전략 : 2009.9.9(수) 13:00 -15:00

by 찬란원 2009. 9. 9.
728x90
강 사명 : 휴리넷 경영전략 연구소장  신 순철 소장

((주요 내용))

명품 농산물이란 어떤 상품을 말하는가?
  ◈  최고가 되겠다는 장인정신(匠人精神)
     상품이 아니라 최고의 명품을 만들겠다는 의지와 노력  
     최고의 생산자를 존경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조성과 부를 창출
     ♣ 최고의 농산물 생산자 육성체계의 구축
    고객과의 끊임없는 접촉과 대화
  명품 탄생 과정이 주는 마케팅적 시사점
  명품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지 않는다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은 자녀를 키우는 것과 비슷하다

명품 농산물을  결정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명품 농산물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농식품 명품화 육성 전략 프레임
   남다른 스토리 창출  & 고객 체험(먹거리. 먹는 즐거움. 추억거리) 제공
   사용자 체험에 의한 구전(W.O.M) 효과 창출/ 인터넷 체험수기
    ♣ 우수. 차별화 상품 개발. 엄격한 품질 관리 및 일관성 유지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

그들 중에 명품 농산물을 구매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렇다면 그들이 생각하는 명품 농산물의 기준은 무엇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