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강 사 명 : 삼국교육문화연구원 김 화연 강사님 (꿈을 꾸자 !! 그리고 , 최선을 다하자 !!)
(주요내용)
● "안다" 의 10단계 (지,행,용,훈,평) 업그레이드
- 현대의 이미지 시대 - 아름다운회사 ,자동차,운동화,빠른배송 등
-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 (브랜드 - 고객 공감과 이해) ,이미지표현
● 이미지 메이킹이란 ? 이미지 - 후광
-이미지형성요소 : IMIAGE ( Intelligence,Mask,Attiude,Grooming, Emotion,Vcice)
- 4가지유형 - 좋으나 나빳지는형 , 나빴으나 나중 좋은형, 나빳지으나 , 더 나빴은형, 좋은형에서 더좋은형
- 인간관계3루 이론
※1.호감매력,2. 후광효과,관찰과 평가 3. 자긍심형성, 성공적인수행= 이미지 리더십
● 표정 이미지
- 커뮤니케이션 효과
- 전략적 사고,철저한 계획 : 자신의 강점.약점파악, 투자,연구, 차별화,기회는 내가 만드는것
-이미지도 전략이다.= 힐러리
● 용모복장
● 이미지 마케팅
- 자신의 이미지를 안다 - 이미지를 개발한다. (장점을 개발하고,단점을 보완한다)
- 이미지를 포장한다. - 이미지를 마케팅화 한다
- 새로운 이미지를 거듭난다.
● 이미지의 법칙
- 본 듯한 사람이 좋다 ▶ 친근감의 법칙
- 비슷한 리듬이 편하다 = 유사성의 법칙
- 선입견이 적용한다 = 후광의 법칙
- 누구나 장단점이 있다 = 플러스 법칙
- 연극 하다보면 빠진다 = 액팅의 법칙
- 몸과 마음이 하나다 = 드미노의 법칙
(주요내용)
● "안다" 의 10단계 (지,행,용,훈,평) 업그레이드
- 현대의 이미지 시대 - 아름다운회사 ,자동차,운동화,빠른배송 등
-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 (브랜드 - 고객 공감과 이해) ,이미지표현
● 이미지 메이킹이란 ? 이미지 - 후광
-이미지형성요소 : IMIAGE ( Intelligence,Mask,Attiude,Grooming, Emotion,Vcice)
- 4가지유형 - 좋으나 나빳지는형 , 나빴으나 나중 좋은형, 나빳지으나 , 더 나빴은형, 좋은형에서 더좋은형
- 인간관계3루 이론
※1.호감매력,2. 후광효과,관찰과 평가 3. 자긍심형성, 성공적인수행= 이미지 리더십
● 표정 이미지
- 커뮤니케이션 효과
- 전략적 사고,철저한 계획 : 자신의 강점.약점파악, 투자,연구, 차별화,기회는 내가 만드는것
-이미지도 전략이다.= 힐러리
● 용모복장
● 이미지 마케팅
- 자신의 이미지를 안다 - 이미지를 개발한다. (장점을 개발하고,단점을 보완한다)
- 이미지를 포장한다. - 이미지를 마케팅화 한다
- 새로운 이미지를 거듭난다.
● 이미지의 법칙
- 본 듯한 사람이 좋다 ▶ 친근감의 법칙
- 비슷한 리듬이 편하다 = 유사성의 법칙
- 선입견이 적용한다 = 후광의 법칙
- 누구나 장단점이 있다 = 플러스 법칙
- 연극 하다보면 빠진다 = 액팅의 법칙
- 몸과 마음이 하나다 = 드미노의 법칙
● 결론 : 나자신을 한번쯤 거을을 보고 나의 이미지가 어떠한 한가를 판단하고 그에 대한 다른 이미지를 바꾼다
즉, 나의행동, 나의 모습(복장,얼굴, 머리 등)을 바꾼다.
즉, 나의행동, 나의 모습(복장,얼굴, 머리 등)을 바꾼다.
'핵심리더과정7기(8월) > 3주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신기술 대전 및 인천도시계획관 견학을 다녀와서 (0) | 2009.08.13 |
---|---|
세상을 움직이는 힘 : 신재생 에너지 혁명 (2009.8.11 화 13:00 - 15:00 (0) | 2009.08.13 |
미래의기술 : 방사광가속기와 응용분야 (2009.8.11 수 09 :00 - 12:00) (0) | 2009.08.12 |
헌법정신과 주요원칙 (2009.8.12 수) (0) | 2009.08.12 |
미래 트랜드에 따른 인간 변화에 대한 강의 소감 (0) | 2009.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