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세상

황금빛 꽃 양배추꽃

by 찬란원 2022. 5. 12.
728x90

꽃양배추는 일반 양배추 등 인공적으로 교배하여 새로운 품종으로써 주로 국화 등 다음도 늦가을에 조경용으로 식재식물이다.

일반적으로 꽃 양배추는 꽃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 유채와 만찬가지로 겨울에 월동하여 따듯한 봄에 꽃대가 추대되어 황금색(노란색)으로 핀다.

특히 유채꽃 (연한 황금색)과 달리 꽃색깔이 진한 황금색으로 꽃대가 짧고 화려하게 꽃이 핀다.

 

꽃양배추 [Ornamental cabbage]  학명 : Brassica oleracea
꽃 양배추는 십자화과(Brassicaceae)에 속하는 월년 생 초본식물로 남부 및 서부 유럽의 해안이 원산지이다.
재배되지 않은 형태로 야생양배추(wild cabbage)로 불리는데, 야생종은 내염성과 내한성이 더 강하다. 
생장 첫해에는 넓은 잎이 지면에 로제트를 형성하며, 물과 영양소를 축적한다. 
2년 차 봄에는 축적된 영양소를 사용하여 1~2m 높이의 꽃대를 만들고 수많은 노란색 꽃을 피운다. 
꽃양배추는 10월 초순부터 12월 말까지 화단을 장식한다. 양배추에 가까운 생리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생육적온은 10~20℃이고 5℃ 이하에서는 생육이 멈추며 -10℃ 이하에서는 동해(凍害)를 받는 경향이 있다. 
종명 'oleracea'는 '야채/허브'를 의미하며, 라틴어 'oleraceus'(야채 같은)에서 유래한다.
잎색은 진분홍색, 분홍색, 적색, 자주색 및 유백색 등으로 저온이 되면서 색깔이 나타나고 백색 품종이 다른 색
보다 내한성이 약한 것이 일반적이다.

[ 자료출처: 다정한 사람들의 공간 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