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식생활교육박람회가 2014.06.19(목) 부터 06.6.21(토) 까지 3일동안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목적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식생활교육 실천운동 확산과 식생활교육 정책의 창조적
콘텐츠 발굴 및 보급하여 수요자 중심의 참여, 교류, 체험을 통한 가치 공유하기 위한 행사다.
이 행사 철학은 환경, 건강, 배려 이며 주제는 바른 밥상, 밝은 100세이다.
행사와 관련하여 주최‧주관 :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후원 부처 및 기관은 기획재정부, 교육부, 안전행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한암협회, 대한영양사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한국협동조합연구소,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식품연구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 ‘국가식생활교육위원회’에 속한 부처 및 유관기관 포함
본 행사와 관련 세부 전시장 운영 계획은
1. 제 1 전시장 (1층)
■ 가치공유관 :
❍ 유관기관 및 지자체가 참가하며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국민공감 가치
확산의 기회제공
※참여기관 및 전시내용
■식생활교육 관련 유관기관 및 지자체들의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 가치공유와 체험전시
■농촌진흥청, 농협중앙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45개 유관기관 및 지자체
■ 참여소통관 :
❍ 민간단체, 협찬기업 등이 참가하고 관람객의 참여 유도 및 소통을 통한 정보교류 및 가치
나눔의 기회제공
※참여기관 및 전시내용
■회원단체, 협찬기업 등 전시 및 체험부스 설치 , ■한살림, icoop생협 등 59개 회원단체
■풀무원, 샘표, 정식품 등 20개 협찬기업
■ 야외체험관 :
❍ 야외공간을 활용하여 텃밭 및 애더블가든(Edible garden)을 조성하고 스타셰프와 함께 텃밭
요리교실 등 체험 기회제공
※참여기관 및 전시내용
■달리는 텃밭요리교실, 에더블가든, 텃밭장터
2. 제 2 전시장 (3층)
■ 식생활교육관 :
■ 주제관 :
■ 커뮤니티관 :
❍ 식생활교육 캠페인(바른밥상, 밝은 100세)과 연계된 콘텐츠와 정부‧지자체‧민간단체의 교육
활동 교류 기회제공
■ 휴게실 :
3. 주제관
■ 식생활교육과학 체험관 : 소비와 식생활과학 ,
식생활교육 관련 민간단체, 교육기관, 우수체험공간 및 인성학교 등이 주관하고 지역농산물, 제철,
친환경, 전통식문화 등 식생활교육 관련 주제의 창조적 콘텐츠 운영
4. 주요행사
■ 개막행사 :
■ 이벤트 : 사전 - 공모, 식생활켐페인, 홍보 .
요리대회
5. 학술행사
■ 청년 심포지엄 : 자! 이제 청년이다. 식생활교육 해외사례 연구, 발표❍ 국민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식생활관련 테마를 설정하여 전문가를 초빙하여 올바른 정보제공
구 분 |
주 제 |
2012-2013 박람회 콘텐츠 (예시) |
식생활 교육 철학 |
건강 |
|
환경 |
| |
배려 |
| |
식생활 교육 공유 가치 |
지역 |
|
제철 |
||
친환경 |
| |
전통 |
| |
소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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